본문 바로가기

문정 마라샹궈 맛집 솔직후기 - 야채 신선한 '마라공방'

owana 오와나 2025. 9. 6.
반응형

 

마라는 주기적으로 꼭 한번씩 생각나는 메뉴다. 

최근에 마라식당이 많이 생기긴 했으나 깔끔하면서도 맛있게 하는, 마음에 쏙 드는 식당을 찾는 게 쉽지는 않다. 

내돈내산 벌써 여러 번 방문했던 동네 마라맛집을 추천한다!

 

 

마라공방 문정점 기본정보

마라공방 문정점
위치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167 테라타워1 B동 지하1층 G152호
메뉴 마라탕, 마라샹궈, 꿔바로우, 지삼선 등
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 ~ 오후 10시, 일요일 정기휴무 
주차 건물 내 주차 가능

 

 

마라공방 특징

 

 

야채가 매우 신선하다.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, 마라와 함께 먹으면 무조건 맛있을 재료가 모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오히려 컴팩트하고 더 좋다. 

 

 

가격대는 보통의 마라식당과 크게 다르지 않다. 맵기를 4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, 오픈키친은 아니지만 나름 내부가 보이는 구조긴 해서 좀 더 믿음이 가는 구석도 있다. 고기도 소고기와 양고기 중 택 일 할 수 있어, 양고기에 부담감이 있는 사람은 소고기로 메뉴를 즐길 수 있다. 

 

 

매우 깔끔한 식당 내부와 테이블이 마라공방에 큰 특장점 중 하나다. 손님이 가고나면 테이블 정리를 매우 신속하고 깔끔하게 하시는 사장님(또는 종업원?) 덕분에 테이블이 음식으로 더러워 질 틈이 별로 없었다. 

 

 

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취향에 맞게 소스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이다! 마라탕이든 마라샹궈든 마라메뉴에서 꼭 뺄 수 없는 게 바로 땅콩소스다. 땅콩소스에 적당히 마늘과 파를 넣고 설탕 약간, 고추기름 약간 넣어서 만든 이 소스가 나에겐 최애조합. 단무지와 짜사이 역시 셀프로 무한 떠다 먹을 수 있다! 소스바 옆에 무한으로 퍼먹을 수 있는 밥솥도 구비되어 있다. 

 

마라공방 최대로 즐기기 

 

 

개인적으로는 야채 많이, 옥수수면 약간 추가해서 만들어 먹는 1단계 마라샹궈가 최애조합이다. 게다가 셀프로 만든 소스에 무한리필 가능한 흰 쌀밥을 챙겨먹으면 여기가 바로 중국인가~ 싶어진다. 

 

 

마라탕, 마라샹궈를 워낙 좋아해서 여기 저기서 먹어본 경험이 많은데, 식당의 위생 문제로 인해 불쾌감을 느껴본 적도 적지는 않다. 그런 점에서 마라공방은 믿고 먹는 식당 중 하나!

직장인들이 많은 법조타운 내의 식당이라 점심에 간단하게 먹는 메뉴도 가능하고, 퇴근 후 동료들과 칭따오 맥주에 안주 삼아 마라샹궈 먹기에도 손색없이 좋을 식당이다. 물론 배달도 가능하고. 

 

슬슬 선선해지며 매콤한게 싸악 당기는 때다. 마라공방에서의 마라샹궈 한 솥. 제대로 추천한다!

반응형

댓글